logo

AN SEARCH BLOG HOME

전체보기
리뷰
반려동물 상식
애묘용품
정보

프라이팬 코팅팬 오래 사용하는 관리 방법


주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품이다 보니 조금만 사용하면 금방 날아가는 코팅 좀 더 오래 깔끔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며프라이팬 코팅팬 오래 사용하는 관리 방법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요즘은 코팅제에 대한 걱정 때문에 무쇠 프라이팬이나 스테인리스 팬도 많이 사용하지만
조리 시 코팅 프라이팬이 편한 건 사실이죠.
먼저 코팅 팬의 장점은 따로 예열 필요 없이 바로 식용유만 넣으면 깔끔한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자주 먹는 계란프라이는 코팅만 잘되어 있다면 소량의 식용유만으로도 예열 없이 깔끔하게 조리 가능합니다.


코팅 때문에 프라이팬에 음식물이 잘 눌어붙지 않으며 설거지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코팅 팬은 처음 사용할 때 길들이기를 하는 것이 좋은데 식용유로 예열하며
코팅 윗부분을 덧붙이는 방식으로 반복해주면 표면의 강도를 높여 프라이팬의 기본 사용기간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관리를 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이죠.

평소 조리 시에 할 수 있는 관리방법은


1.소금기가 많은 음식을 할 때는 오래 담아두지 않기.

조리 시 양념 특히 염분은 코팅의 수명을 줄이기 때문에 조리가 끝난 후
다른 접시에 담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조리가 끝난 후 바로 씻어주세요.

3.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하세요.

철수세미는 최대한 피하고 부드러운 스펀지로 부드럽게 미지근한 물로 불린 후 씻어주세요.

사실 코팅 팬이 편한 점도 있지만, 대부분 수명이 그리 길지는 못합니다. 코팅이 약간 벗겨졌다고 느껴지면
순식간에 음식물이 들러붙기 시작합니다. 이는 주방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동반되는 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장점이 많아서 대부분 가정에서는 코팅 팬을 사용하죠.
사용횟수나 조리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수명이 1~2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하면서, 최대한 신불로 하는 요리를 피하고 사용 후 빠르게 씻는 것이 일반적인 관리방법이며,

프라이팬(코팅 팬)을 고르실 때는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PFOA가 발암물질로 지정되면 PFOA FREE라고 쓰여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일 : 2022년 8월 26일 오후 1:4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