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매트 연결을 위한 타이머 콘센트 후기 사용법
갑자기 추워진 날씨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진짜 겨울 날씨인 것 같아요. 봄가을은 어디 가고
여름 겨울만 남았는지^^; 겨울에 꼭 필요한 전기매트 오늘은
이 전기매트에 연결해서 조금 더 편한 사용을 할 수 있는 타이머 콘센트 후기 및 간단한 사용법을 이야기해볼게요.
구매 이유
작년에는 퇴근하고 집에 와서 바로 켜놨다가 또 출근할 때 안 끄고 가는 경우가 많아서 아깝기도 하고 혹시 모를 화재 위험도 있을 수 있다 보니
타이머 콘센트를 찾다가 알게 되었고 내년에는 한 번 써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올해는 잊지 않고 먼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작년에 알아봤던 가격보다 올해 더 많이 비싸진 느낌 ㅠㅠ
먼저 본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단순한 1구 제품이고 위에 설정을 위한 본체가 있습니다.
타이머에 눈금 표시가 있는데 저 시간을 현재 시각으로 맞춰서 세팅해주면 사용 준비는 끝입니다.
( 참고로 모델명은 TS-MD3(A) 입니다! )
제품 동작 방식 및 사용 방법
옆면에 보시면 작은 버튼이 여러 개 있는데 저 부분을 누르면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불이 켜지고 꺼지는 제품이에요.
아날로그 방식이라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조금 더 비싼 제품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시간 세팅해주는 디지털 타이머 콘센트 제품도 있더라고요.
예민한 시간 설정은 필요 없고 퇴근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켜지고 출근하면 자동으로 꺼지는 간단한 방식이기 때문에 전 사용하기 아날로그 제품이 더
편한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이건 사용하는 분에 따라서 예민한 설정이 필요하다면 디지털 제품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제품에 들어있는 사용설명서에요. 처음 현재 시각 설정할 때 시계 방향으로 돌리지 않으면 고장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꼭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거꾸로는 어차피 잘 안 돌아갑니다^^;
눈금 하나당 15분씩이니 반복 사용할 시간을 눌러주세요. 아날로그 방식이라 사용 방법이 간단해서 설명서도 한쪽이 전부인 만큼 정말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옆면을 보시면 상하로 움직이는 버튼이 있는데요.
저 부분을 내리면 타이머 사용이 가능하고 올려놓으면 타이머 기능 없이 24시간 전원이 들어옵니다.
어차피 1구짜리라서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는 기능이긴 합니다.
전기매트 타이머 콘센트 장점
오늘은 간단하게 전기매트에 사용할 타이머 콘센트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편한 전기매트 사용도 그렇지만 반복적으로 전원을
온·오프 하는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집에 하나쯤 있으면 편한 생활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활용할 곳은 많지만, 겨울철 식집사 분도 자연광보다는 실내에서 따로 식물등을 10시간 이상 틀어주는 분도 많은데 이때 연결해서 사용하면 매일 일정한 시간만큼 등이 켜지니까
사용하기 좋을 거라고 생각 들고 저처럼 전기매트 혹은 온수매트 등 안전에 민감한 제품에도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