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눈이 상징적인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
늘어진 귀와 커다란 눈이 거기에 비단결처럼 늘어진 털은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을 대표하며
외모는 그저 순진해 보이는데 뒤에 감쳐진 똥꼬발랄함과 유쾌한 성격 때문에 3개 XX견으로도 알려졌습니다. 그럼 오늘은 귀엽고 예쁜 눈이 상징적인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 특징과 성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 특징
원산지는 영국으로 무게는 약 13~16kg 키는 38~41cm 정도로 중형견에 속해있습니다. 보통 암컷은 더 작고 가볍습니다.
잉글리시 코커 스파니엘과 아메리칸 코커 스파니엘은 구분된 다른 종이며, 도그쇼에서도 분리되어 심사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큰 구분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털은 장모로 상당히 부드러우며 털 빠짐은 심한 편으로 털 관리를 자주 해주어야 하는 견종입니다.
늘어진 귀 때문에 목욕이나 물에 들어간다면 세균이 번식하지 않게 귓속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
어릴 때부터 이런 관리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상은 갈색, 얼룩, 붉은색, 검은색 등 다양합니다.
사람을 매우 좋아하며 대체적으로는 온순한 성격입니다.
더위에 약한 견종이며 헞짖음이 있는 편입니다.
수명은 12~15년 정도로 귓속과 안구질환에 취약한 편입니다.
식탐이 강해 비만관리가 필요합니다.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 성격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많은 견종이지만 스포팅 그룹답게 활발한 성격이 지나쳐 주인을 괴롭힙니다. 충분한 산책이 되지 않는다면 집안 곳곳을 헤집어놓는다.
하지만 조립견(새를 사냥을 돕는 것) 사냥개 출신의 코커 스파니엘은 숨어있는 새를 위로
날아오르게 만들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기에는 정말 최적의 성격!
높은 지능은 끝없는 호기심을 자극하며 궁금한 것에 관해 조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인과의 놀이시간을 좋아하며 장난기가 많으며 충성심도 높은 편입니다.
이는 반대로 이야기하면 주인과 떨어져 있는 경우 분리불안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은 지능이 뛰어나며 교육이 쉽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며 처음 보는 사람도 반기는 편이라 집 지키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른 동물과 어린아이들과도 사이좋게 지냅니다.
하지만 강아지 성격은 대부분 환경에 따라 다르므로 어린아이, 다른 반려동물과 같이 지내야 한다면
교육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을 정리해봤어요. 큰 눈망울 늘어진 귀 거기에 순진한 외모 속에 숨겨진
근육질의 단단한 몸은 잉글리시 코커 스패니얼을 대표하는 특징인데요.
온순한 성격 뒤에 숨겨진 똥꼬발랄함은 단점이라기보다는 매력처럼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