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여왕이 사랑한 웰시코기 정보 – 특징 및 성격
얼핏 보면 사막여우처럼 보이는 웰시코기는 짧은 다리와 뒤뚱뒤뚱 걷는 모습이 인상적인 강아지인데요.
하지만 매우 활발하며 운동량 넘치는 귀여운 웰시코기 정보 지금 확인해보겠습니다.
웰시코기 정보 – 역사
원산은 영국 웨일스(Welsh) 지역으로 이름처럼 웨일스 + corgi(다리가 짧고 코가 뾰족한 작은 개)입니다.
양이나 소몰이를 하던 품종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보이는 웰시코기 종류는 펨브록 웰시코기입니다.
보통 두 가지 종류로 구분하며 카디건과 펨브록을 구분하며 카디건 웰시코기의 귀가 넓고 색상이 다양하며 체구가 큰 편입니다.
뒤뚱 걷는 모습과 함께 짧은 꼬리가 생각나지만 실제로는 소몰이를 하며 꼬리가 밝히지 않도록 단미되어 왔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꼬리 자르기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어 단미되지 않는 웰시코기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사랑한 품종이기도 하며, 한 때 12마리 까지 키우며 움직이는 카펫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 서거 후에는 차남인 앤드루 왕자와 그전 부인 세라 퍼거슨 전 왕자비가 데려가 보살피게 됐다고 합니다. )
웰시코기 정보 – 성격
호기심이 많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매우 친밀할 만큼 사람을 좋아하고 애교가 많고 친근합니다.
아이에 대해서도 호의적인 편이라 강아지와 처음 생활한다면 가장 먼저 추천해주는 품종으로
충성심 또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지능이 높아 과거 소몰이 외에는 집 지키기, 여우나 오소리를 몰아내는 일도 소화했다고 합니다.
웃는 외형과 높은 지능 그리고 친근한 성격은 애완견으로 인기 있는 이유입니다.
웰시코기 정보 – 털빠짐
털빠짐은 심한편으,로 관리가 어려운 견종입니다. 평상시 털 빠짐도 심한 편이지만,
털갈이 시기 실내에서 생활한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입니다.
웰시코기 특징
짧은 다리 때문에 소형견으로 보일 수 있지만 중형견에 속해있습니다.
일반적인 체중은 17kg 이하로 신장은 30cm 정도 즉 짧은 다리는 맞지만, 체중은 체격에 비해 우람한 편입니다.
성견이 되기 전까지(보통 2년 이하) 입질이 심한 편이라 교육이 필요합니다.
산책 시 주의할 점
추위에는 강한 편이지만 여름에는 취약합니다. 여름 산책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절과 허리가 약한 견종으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경사가 급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웰시코기의 짧은 다리 유전자가 우성이기 때문에 웰시코기와 교배 후 태어나는 후손들은 대부분 다리가 짧게 태어납니다.